Home 소통 열린마당-커뮤니티 보도자료
게시글 검색
[아름방송]-장학금으로 배움의 기회를
한솔복지관 조회수:171 121.190.10.179
2017-03-29 13:07:00

원문보기 - http://www.abn.co.kr/news/newsList_view.asp?newsseqq=83613

 

장학금으로 배움의 기회를

 

[아나운서 멘트]

성남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가운데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고 하는데요. 정효중 기자가 다녀왔습니다.

 

[기자 멘트]

5년 전 북한에서 탈북해 성남에 거주하고 있는 박 모 씨.

현재는 서울의 한 대학교에서 성악을 공부하고 있습니다.

박 씨가 한국에 온 후 취득한 자격증만 7개.

배움에 대한 기쁨도 있지만, 때론 북에 두고 온 가족을 생각하면 가슴이 메어옵니다.

<인터뷰> 박은미(가명) / 북한이탈주민 대학생
"(북에 두고 온) 가족을 생각하면 모든 분이 제 가족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. 내가 받은 만큼 나도 보답하고 싶고, (앞으로)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싶은 그런 마음이에요."


처음 한국에 들어와 모든 것이 낯설고 힘들었지만, 지금은 하고 싶은 공부를 할 수 있어 기쁘다는 박 씨.

박 씨처럼 성남에 거주하며 대학교에 다니는 북한이탈주민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.

<현장음> 가섭 스님 / 한솔종합사회복지관장
"(복지 사업 구상 중에) 때마침 장학금 전달을 하게 돼서 기다린 보람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. (앞으로도) 계속 사업을 연계해 장학금 전달을 정기적으로 가질 생각…."


시내 한 대기업에서 장학금을 지원하고 지역의 복지관과 분당경찰서에서 대상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 겁니다.

북한이탈주민이 보다 안정적으로 한국생활에 적응해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배움의 기회를 가지게 하기 위해서입니다.

이날 전달식을 통해 총 6명의 대학생이 장학금을 받았습니다.

ABN뉴스 정효중입니다.

 

 

[저작권자(c) ABN (www.abn.co.kr) 무단복제-재배포 금지]

 

댓글[0]

열기 닫기
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