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소통 열린마당-커뮤니티 보도자료
게시글 검색
[아름방송]-'저염식에 채식위주'
한솔복지관 조회수:95 121.190.10.179
2017-05-23 19:37:00

원문보기 : http://www.abn.co.kr/news/newsList_view.asp?newsseqq=84637

 

'저염식에 채식위주'

 

[아나운서 멘트]

우리나라 고혈압 환자 수가 750만명을 넘어서면서 매년 만성질환자는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.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음식을 싱겁게 먹고 채식 위주로 섭취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.김은수 기자입니다.

 

[기자 멘트]

대표적인 만성질환이자 심장, 뇌혈관 질환의 발생 주범인 고혈압.

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해 국내 고혈압 환자 수가 752만 명으로 2014년 707만 명에서 6.4%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.

계속해서 고혈압 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는 현대인의 스트레스와 운동부족, 과도한 나트륨과 지방 섭취, 음주 등의 식습관, 흡연, 노인 인구 증가를 꼽을 수 있습니다.

이날 한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어르신의 고혈압, 당뇨병 개선과 예방을 위한 강연과 저염식 음식 체험에 대해 교육했습니다.

<인터뷰> 정춘자 / 분당구 정자동
"제가 고혈압과 당뇨가 있어요. 음식을 좀 짜게 안 먹어야 하는데 내가 하는데도 짜게 해. (음식을) 할 때는 모르는데 하고 나면 짜더라고…."

국 한 그릇에 든 나트륨은 0.3%가 가장 적당한데, 콩나물국으로 평소 어르신의 짜게 먹는 식습관을 되돌아봅니다.

<인터뷰> 이양희 사회복지사 / 한솔종합사회복지관
"오늘 어르신들의 식습관을 알아보기 위해서 콩나물국을 준비했습니다. 어르신들의 건강에서 제일 좋은 나트륨은 0.3%입니다.어르신들께서 평소에 얼마나 짜게 드시는지…."

고혈압과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나이가 들수록 싱겁게 먹고 고기보다는 채소나 생선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<인터뷰> 맹지원 영양사 / 분당구보건소
"고혈압은 자각증상이 없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우리가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고요. 혈압을 조절하는 데 식생활 관리가…."

전문가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면 약을 복용해야 하고 꾸준한 운동은 만성 질병 위험을 절반 수준까지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. abn뉴스 김은수입니다.

 

(김은수 기자 )

[저작권자(c) ABN (www.abn.co.kr) 무단복제-재배포 금지]

기사입력:2017-05-16 13:01

댓글[0]

열기 닫기

top